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임종식 경북교육감, 스승의 날 맞아 일일 교사 특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5-12 17:29

12일 임종식 경북교유감은 예천여고 2학년 4반 20명의 학생들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진로선택’이라는 주제로 50분 동안 수업을 진행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12일 예천여고에서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학생들과 함께하는 일일 특강을 했다.

이날 예천여고 2학년 4반 20명의 학생들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진로선택’이라는 주제로 50분 동안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주요 관심사인 대학입시, 진로, 성적 등에 관한 것으로 삶의 목표가 행복이라면 나의 흥미와 적성을 찾는 방법, 다중 지능과 진로, 나의 성격과 가치관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변화하는 직업 세계와 미래 유망 직업, 가슴을 뛰게 하는 직업을 선택하는 법, 나의 장점을 찾고 진로와 연결해보기 등의 내용으로 학생들의 큰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임종식 교육감의 여고 교사 시절 학생들과 있었던 에피소드 이야기에 학생들은 더욱 귀 기울이며 친근함을 표시했다.

코로나19 상황에 고등학교 교실이라 자칫 무겁고, 우울할 수도 있었지만 밝은 여고생들의 집중과 관심으로 50여분 동안의 수업은 유쾌하고 재미있게 진행됐다.

한편 이번 교육감 참여 수업은 학생들이 평소 선생님의 노고에 고마운 마음을 갖게 하고 학생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그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그동안 코로나19 위기속에서도 학교 현장을 잘 이끌어온 선생님들께 감사를 드리고 학생들과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마련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