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남교육청, 학교혁신 배움의 공동체 수업 연구 직무연수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1-05-14 14:24

해남교육청은 13일부터 완도.영암.영광.고흥 지역 교원을 대상으로 2021. 학교혁신 배움의 공동체 수업 연구 직무연수를 개최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라남도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모)은 13일부터 전남 교원(유·초·중·고) 31명을 대상으로 2021. 학교혁신 배움의 공동체 수업 연구 직무연수를 1일 3시간 총 5회기(15시간)로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배움의 공동체 수업 연구’를 주제로 지난 2019년부터 실시돼 3년째 계속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해남 관내 교원뿐만 아니라 완도, 고흥, 영암, 영광 지역 교원들을 대상으로 수업 방법 개선과 수업 혁신에 대해 실시된다.

첫 번째 강의에 나선 손우정 배움의공동체 대표는 국내 ‘배움의 공동체’의 다양한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20여 년 동안 교육 현장을 관찰하며 쌓아온 자료를 바탕으로 배움과 대화, 협력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교실 수업 방법을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연수에 참여한 옥천초 조화자 교감은 “그동안 수업 혁신의 필요성을 느껴 다양한 방법을 찾아 어떻게 하면 보다 나은 수업이 이뤄질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배움의 공동체’ 연수가 있다고 해 신청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현장의 생생한 수업 사례를 영상을 통해 살펴보며 수업 변화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고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해남교육청은 남은 2회기~4회기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배움의 공동체 수업을 실행해왔던 교사들이 직접 강사로 나와 자신들의 경험에서 우러난 내용 들을 전달할 예정이며, 마지막 5회기에는 연수생들이 다 같이 실제 수업을 관찰하고 분석하며 보다 효과적이고 심도 있는 연수가 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1963yj@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