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한국해비타트와 청년주택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5-16 20:10

지난 14일 경북도는 한국해비타트 회의실에서 한국해비타트와 청년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이동식 주택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지난 14일 한국해비타트 회의실에서 한국해비타트와 청년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이동식 주택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주거 공간이 없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 친화형 이동식 목조주택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대표적인 주거 관련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와 경북도가 협력할 예정이다.

희망의 이동식 청년주택은 시군의 수요를 파악해서 생활인프라 및 취.창업 시설과 근접한 곳에 설치하고, 입주 청년이 원하는 방향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등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무상임대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해비타트에서는 청년맞춤형 주택을 제작 공급하고 도와 시군은 부지와 설치비와 함께 입주 청년들에게 취.창업 교육, 컨설팅 등을 제공해서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은 "지난 2019년 강원도 고성 산불피해 보금자리 재건에 이동식 주택을 지원한 것을 계기로, 사업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희망의 이동식 청년주택 지원사업이 청년들의 주거문제 해소를 위한 첫걸음이 되길 바라며, 일자리, 문화, 복지 등 맞춤형 청년정책 추진을 통해 청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1995년 법인설립 이래 취약한 주거 환경에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더 나은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인과 기업,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이 하나 되어 집을 짓거나 고쳐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