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미래형 무선인터넷 환경 구축 추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5-24 10:38

구미고등학교 소프트웨어 수업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원격수업 지원, 디지털교과서 보급, 온라인 공동학습 활성화 등 교육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올해 학교 무선망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는 도내 전체 학교 일반교실과 일부 특별교실 1만 6063실에 무선인터넷 환경 구축을 완료하고 현재 각급학교에서 원격수업, 쌍방향 수업 등에 활용하고 있다.

올해부터 내년까지 무선 장비가 설치되지 않은 모든 교수 학습 공간에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교육부 특별교부금 9억원과 자체 예산 31억원을 합해 총 4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특별교실 3616실에 무선 장비를 설치하고 이를 통합 운영하기 위한 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번 구축하는 특별교실은 영어실, 과학실 등 수업 활동을 하는 공간과 도서실, 자습실 등의 학습 공간이 포함된다. 

또한 지난해 교원 1인 1노트북 보급 사업으로 지급된 노트북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무실도 포함해 추진한다.

이번 사업으로 학교에 구축되는 장비는 안정적인 관리와 교원 업무 정상화를 위해 도교육청에서 통합관리하고 무선망 지원센터를 통해 각종 장애 및 불편 사항을 접수해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학교별 정보통신 설계·공사는 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무선 장비 및 관리시스템 구축은 도교육청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내년까지 도내 전체 학교에 대해 교수 학습을 하는 모든 공간에 디지털 기반 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한 무선 환경을 구축해 학생들의 미래 교육 역량을 강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무선망 구축사업의 계획 단계부터 학교 현장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교원, 학생 모두 만족하는 사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