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댐 피해 대책 촉구’…충주시의회, 댐 상류 물자치포럼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6-01 16:35

댐 상류지역 물 자치권 회복 위한 공동대응 방안 모색
충북 충주시의회 댐상류 물자치포럼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충북 충주시의회는 3일 오후 1시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에서 댐 피해 대책 촉구 및 물 자치권 회복을 위한 ‘댐 상류 물자치포럼’을 개최한다.
 
충주시의회가 주최하고 충북연구원·강원연구원·전국댐연대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댐피해 관련 지역 시의장 및 관계 전문가와 활동가 등이 참석해 댐 상류지역 물 자치권 회복을 위한 공동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녹색성장위원회 김정욱 민간위원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강원연구원 전만식 박사가 ‘한강수계 수리권의 쟁점과 과제’를 ▶충주시의회 박해수 의원이 ‘홍수, 안전 문제와 수리권’을 주제로 각각 발제할 예정이다.
 
이어 지정 토론에서는 전국댐피해극복협의회 박일선 공동의장(좌장)의 진행 하에 춘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권용범 사무처장, 전남댐주민연합회 김광진 회장, 강원연구원 김문숙 책임연구원, 충북연구원 김미경 연구위원 등 14명의 토론자가 변화하는 물 관리 정책에 맞춰 나아갈 방향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게 된다.
 
포럼을 개최한 천명숙 의장은 “이번 포럼이 댐 피해 대책 촉구과 물 자치권을 위해 한목소리를 내는 계기가 되고, 댐과 함께 상생하는 지역사회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준 2단계 시행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출입자 발열 체크 및 소독 실시, 좌석 거리 두기 등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진행된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