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9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문오 달성군수,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6-03 14:52

"협치의 리더십으로, 달성을 대구의 중심으로"
2일 열린 '2021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식./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김문오 대구 달성군수는 2일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2021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에서 지역활력 증대분야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우수 자치분권 활동을 발굴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역 리더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재임기간 동안 업무실적을 각 부문 전문가의 서류 심사, 심층 인터뷰 심사, 현지실사를 바탕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달성군수는 지역의 민·관·산·학이 함께 협력하는 문화적 거버넌스를 구축해 사문진 주막촌, 송해공원 등의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화원시장 옥상실험실, 문화도시 예비사업 등을 실시해 달성군이 대구를 넘어 대한민국 문화관광의 중심지로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게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달성의 우수한 정책이 다른 지자체에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의 거버넌스와 다양한 문화·관광콘텐츠를 함께 발굴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차별화된 문화·관광상품으로 관광객 1000만명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