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이공대-(사)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1-06-05 07:33

영남이공대가 4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사)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와 다문화청소년들의 교육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이재용 총장, 오른쪽 박옥식 (사)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이사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4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사)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이사장 박옥식)와 다문화청소년들의 교육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효율적인 교육사업 운영과 다문화 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 및 학술적·문화적 교류 확장을 위해 마련됐다.

(사)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다문화사회에 발맞춰 다문화청소년들을 위한 복지, 교육, 보호활동 등 다양한 영역의 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다문화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다문화 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사업 홍보 및 지원 ▶전문가 교류 및 위탁교육으로 청소년 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연계교육 강화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연구사업 진행 및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 ▶교육훈련 정보 제공 및 일자리 컨설팅 지원 ▶국내외 다문화 청소년단체와 다양한 학술적·문화적 교류 ▶기타 양 기관이 추진하는 사업 지원 등을 약속했으며 세부 업무추진 사항은 추후 실무자 회의를 통해 진행하기로 했다.

이재용 총장은 "다문화가정학생의 증가에 따라 영남이공대는 다문화가정의 재학생들에게 장학금 등 다양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문화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장학금 확대, 진학 및 취업 지원 등 다문화가정의 재학생들이 우리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