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4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명대 KAC 졸업생 강현진, 미국 변호사 시험 합격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1-06-07 13:13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계명대 KAC 국제관계학과 졸업생 강현진씨./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계명대학교 KAC(Keimyung Adams College) 국제관계학과를 졸업한 강현진씨(24)가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

7일 계명대에 따르면 강씨는 계명대를 졸업하고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을 마친 후 바로 미국 변호사 시험에 도전했다.

미국에 특별한 연고가 있는 것도 아니고 유학 경험도 없으나 법에 대한 흥미와 약자를 돕겠다는 생각을 갖고 워싱턴D.C 변호사 시험에 응시해 합격한 것이다.

강씨는 처음부터 변호사가 목표는 아니었다.

학부 시절 국제법 수업을 들으면서 법에 관해 관심을 갖게 됐고,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에 진학했다.

이번 미국 워싱턴D.C의 변호사 시험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지난 2월에 치러졌고, 최종 시험 결과는 5월20일 발표됐다.

강씨는 "KAC에서의 강도 높은 수업 경험이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에서의 힘든 학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미국 변호사 시험을 치르는 데 있어서도 포기하지 않고 지속할 수 있게 한 정신력의 밑거름이 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미국 변호사 시험의 합격이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이제 첫발을 내디디고 한 걸음씩 다가가려 한다"며 "아직 군 복무를 하지 않아 경험도 쌓을 겸 법무행정 장교를 지원하고자 한다. 군 복무를 마친 후에는 국내에서 미국 변호사로 일하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며 꿈을 이루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KAC는 국제경영학과와 국제관계학과로 이뤄져 있으며, 지난 2007년에 국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신설돼 4년간 전 교육과정을 영어로만 강의하는 최초의 영어전용 단과대학이다.

졸업 후에는 국제기구(UN, UNESCO, UNICEF, IMF, WTO 등), 정부 기관, 다국적기업, 대사관, 국제변호사 등으로 진출해 활동하고 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