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 홈페이지 공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6-10 10:48

경북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 사업을 선정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정책실명제란 주요 정책의 결정과 집행 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 추진과정 등을 기록, 관리 공개해 정책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다.

중점관리 대상 사업 선정기준은 주요 국정현안에 관한 사항, 5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3000만원 이상의 연구용역, 법령 제.개정 및 폐지, 국민의 요청 등 그 밖에 중점관리가 필요한 사업 등이다.

지난 2013년부터 정책실명제를 실시해 오고 있고 현재까지 총 53개 사업에 대해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 사업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 중 48개 사업은 계속사업이고 5개는 올해 선정된 신규사업으로 경북미래학교, 직업계고 학점제 단계적 확대, 교사 1인당 학생수 및 학급당 학생수 개선,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내실화,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이다.

한편 53개 중점과제의 세부 사업 내용, 사업추진 관련자 등 사업 전반에 관한 사항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박종활 경북교육청 정책기획관은 “정책실명제를 통해 도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의식을 높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경북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