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대, DU 심리검사 및 해석상담 축제 열어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1-06-10 16:17

재학생 대상 코로나블루 심리검사 및 결과에 대한 해석과 상담서비스 제공
대구대 학생생활상담센터가 경산캠퍼스 빛 광장에서 재학생을 위한 'DU 심리검사 및 해석상담 축제'를 열었다. 사진은 상담 부스에서의 학생 심리검사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학생생활상담센터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경산캠퍼스 빛 광장에서 재학생을 위한 'DU 심리검사 및 해석상담 축제'를 열었다.

이번 상담 축제는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에서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문화가 확산되면서 학생들에게도 발생하는 우울감인 코로나블루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생활상담센터는 빛 광장 내 상담 부스를 마련하여 참여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코로나블루, 시험불안, 학업 스트레스 등 내용의 간이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대한 해석과 상담서비스도 제공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만의 코로나블루 극복 방법 후기를 작성해 SNS로 공유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하면서 교내 코로나블루 극복 문화를 확산하기도 했다.

금명자 대구대 학생생활상담센터장은 "이번 상담 축제는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상담행사"라며 "전국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협의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학생생활상담센터는 일반적인 심리상담뿐만 아니라 집단상담, 학습멘토링, 자살 및 중독 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상담을 통해 재학생의 대학생활적응과 심리적 위기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