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4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협약·청렴 실천 서약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6-11 13:32

지역·사회적 가치 실현 기업과의 상생협력모델 구축에 앞장
10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열린 '동반성장 협약 및 청렴 실천 서약식'./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은 인쇄·출판물 출입업체와의 상생협력 및 지역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난 8일, 10일, 11일 총 3회에 걸쳐 '동반성장 협약 및 청렴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KERIS는 기관의 인쇄·출판물 품질 제고 및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제도 운영을 위해 지난 3월 말 출입업체의 공모 및 선정을 진행했으며, 지역 중소기업 및 장애인생산시설,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등 45개 기업과 협약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서약식은 철저한 방역수칙에 따라 3밀(밀폐·밀집·밀접) 방지를 위해 3회로 분산 개최했으며, 협력업체와 함께 동반성장 이행 및 소통 활성화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갑질 근절 및 청렴 실천 상호서약서 내용은 △부정청탁·금품·향응 요구 및 제공 금지 △부당한 업무 및 사적 지시 금지 △지위 및 권한 남용 금지 △의무·부담의 부당 전가 금지 △청렴문화 조성 및 사회적 책임, 인식 개선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에 따른 상황에서도 협력업체의 비대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협력 우수사례 노하우를 상호 공유해 새로운 상생협력모델을 구축하고자 했으며, KERIS와 협력업체와의 쌍방향 소통 모델을 개발하고 기관 내·외부적으로 동반성장 네트워크를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이 같은 자리를 주기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박혜자 원장은 "향후 지속적인 협의와 소통을 통한 적극행정 실천을 통해 협력업체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동반성장할 것"이라며 "KERIS와 협력업체가 함께 노력해 청렴문화를 널리 전파하고 정착시킬 것이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