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4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DU 다이얼로그 행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1-06-11 16:40

대구대 관광경영학과가 최근 경산캠퍼스 경상대학관에서 경북 상주고등학교 및 상주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 '치유농업'을 주제로 한 'DU 다이얼로그'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에 나선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대구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최근 경산캠퍼스 경상대학관에서 경북 상주고등학교 및 상주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 '치유농업'을 주제로 한 'DU 다이얼로그'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치유농업은 동.식물 등 농업 관광자원을 활용하고 이와 관련된 활동을 통해 사회.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이다.

최근 몸과 마음의 재활을 돕는 '치유농업사'라는 새로운 직업도 생겼으며, 지정된 교육양성기관에서 142시간 교육을 이수하면 농촌진흥청 주도의 치유농업사 국가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성애 유아특수교육과 교수는 고교생들과 함께 이들의 여가활동, 농업자원을 통한 인간의 심적 힐링 방법인 치유농업에 대한 다이얼로그 주제로 자유롭게 토론하면서 젊은이의 새로운 가치관 형성에 관해서도 소통했다.

최석호 상주고 학생은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로 여행을 즐기는 것이 나만의 치유 방법이다"고 말했다.

김성애 교수는 "풀꽃 보기, 동물과 접촉하기와 같은 사소한 일을 통한 치유가 우리의 삶 속에 있다"며 "두메산골이 아니라도 도시 주변의 텃밭, 동물과의 매개를 통해 가능한 치유농업은 새로운 여가활동의 패턴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향후 창의융복합전공 내 치유농업전공을 개설해 농업 분야에 공헌할 인재양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