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일월초 독서토론동아리부 도서관체험학습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6-12 07:46

10일 일월초 학생들의 영양도서관 현장체험학습 실시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양군 일월초등학교는 10일 3~6학년 독서토론동아리부 11명을 대상으로 영양도서관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일월초에 따르면 최근 독서 인문학 교육이 강조됨에 따라 본교에서는 문학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실천하고 있으며 그중 하나로 교육과정 속 동아리 부서를 독서토론동아리로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매주 핵심 인성 덕목 따라 선정된 책을 함께 읽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의 생각을 북아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지역의 공공 도서관을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고 책과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영양도서관과 협력해 진행됐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5학년 A학생은“영양읍에 있는 도서관을 자주 가보지 못했어요. 이번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우리 지역의 도서관에 직접 가보고 내가 평소에 관심 있었던 여러 책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도서관은 책만 빌리는 곳이라 생각했는데 다양한 교육도 받을 수 있고 열람실에서 공부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라고 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