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대 건축학부 교수들, 발전기금 1억원 기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1-06-15 11:09

건축학부 동문, 교수 등 발전기금 기탁 릴레이 지금까지 총 12억5천만원 기탁
영남대 건축학부 교수들이 지난 10일 최외출 총장을 만나 대학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1억원을 기탁하겠다는 뜻을 전한 후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영남대학교 건축학부 교수들이 대학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 약정했다.

15일 영남대에 따르면 건축학부 교수들이 지난 10일 최외출 총장을 만나 대학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1억원을 기탁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영남대 교수들은 매월 월급에서 십시일반 해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하기로 약정했다.

건축학부 권종욱 학부장은 "졸업한지 수 십 년이 지난 동문들, 퇴직하신 교수님들을 포함해 영남대 건축학부에 대한 애정이 넘치는 선배님들이 많다. 최근 대학 발전을 염원하는 동문들의 뜻을 접한 교수들이 대학 발전에 작은 힘을 보태기로 했다. 제자들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외출 총장은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 연구 활동으로도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계신 교수님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발전기금을 기탁하신다고 하시니 총장으로서 감사할 따름이다"면서 "총장으로서 어깨가 무겁다. 교수님들께서 기부하신 소중한 돈을 꼭 필요한데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영남대 건축학부 동문과 교수들의 발전기금 기탁은 매년 이어지고 있다.

지금까지 학생 장학금과 일반 기금 등 총 12억5000만원의 발전기금을 대학에 기탁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