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제슬로시티 청송군 '우수 프로젝트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6-15 19:57

청송군은 지난 12일 이탈리아 오르비에토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우수 프로젝트상을 수상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청송군은 지난 12일 ‘2021 국제슬로시티 어워드’에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도시정책'을 가장 잘 실천한 도시로 선정돼 이탈리아 오르비에토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우수 프로젝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청송군에 따르면 국제슬로시티연맹이 세계 275개 슬로시티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 국제슬로시티 어워드’에서는 전세계 6개국(한국, 영국, 폴란드, 네덜란드, 이탈리아, 덴마크) 각 1개 도시가 선정됐으며 청송군은 아시아권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국제슬로시티연맹은 매년 ‘국제슬로시티 어워드’를 통해 전세계 슬로시티 회원도시들을 대상으로 에너지.환경정책, 사회기반시설 관련 정책,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도시정책, 농업, 관광 및 전통예술 보호정책, 지역주민 의식 함양 및 교육 관련 정책, 지역사회 연대 강화 정책이라는 6개 분야에 대해 각 분야별 1개 도시를 우수도시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청송군이 수상한 우수 프로젝트상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도시정책’ 분야 최고의 상으로 ‘청송사랑화폐 : 코로나 시대,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다’라는 주제로 공모에 참여한 결과 최고의 평가를 받아 수상 도시로 선정됐다.

특히 청송군의 프로젝트는 ‘청송사랑화폐’ 발행과 유통을 통해 지역 내 자금의 타 지역 유출을 막음으로써 지역경제가 선순환 될 수 있도록 한 점과 주민뿐만 아니라 청송을 찾는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 내 소비촉진을 이끌어 내는 등 지역경기를 부양하는 지속가능한 정책의 모범사례로 꼽혔다.

또한 지역 내 기관.단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군민들의 동참은 물론 각종 정부지원 보조금, 재난지원금 등을 청송사랑화폐로 지급해 청송의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원동력이 되는 등 국제적인 우수사례 정책으로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수상으로 ‘산소카페 청송군'을 전 세계 슬로시티 회원도시들에게 널리 알리고 청송이 슬로시티를 선도하는 도시임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슬로시티를 비롯한 다양한 정책 추진을 통해 군민들이 행복한 청송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