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 일자리창출 전문자격 취득교육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6-17 14:45

15일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 일자리 창출 전문자격 취득교육현장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양군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 회원 및 농촌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반(농촌여성 일자리창출 전문자격 취득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7일 영양군에 따르면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반은 농산물 가공에 대한 농업인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식품가공에 대한 전문기초 지식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게 하고 수강생의 학습의욕 고취 및 성취동기 부여를 위해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진행된다.

교육에 참여한 A 씨는 “너무 배우고 취득하고 싶었던 자격증인데 여러 여건상 교육을 받을 수가 없었는데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을 시켜주고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니 너무 좋다. 열심히 해서 꼭 자격증을 취득할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농식품 가공산업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만큼 1차적인 농산물 생산에서 벗어나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농식품 가공 기술교육 확대와 농산물 가공업 등에 더 많은 지원을 할 방침이며 이러한 교육을 통해 농촌여성 일자리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