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학부모 정책추진 만족도...93% 긍정평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6-21 15:14

경북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교육 정책추진 온라인 모니터링 결과 14개 정책 분야에 대한 전체 만족도 93%가 긍정적 평가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 정책추진 온라인 모니터링은 학부모의 경북 교육정책 추진에 대한 만족도와 정책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추진했다.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96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6일부터 9일까지 15일 동안 진행했다.

사이버독도학교, 학생 참여형 수업, 창의 융합교육, 돌봄서비스,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교육비 걱정없는 학교 정책, 고품질 친환경 교육급식 실현 정책 등 주요 정책분야와 관련된 14가지 항목에 대해 조사했다.

전체 모니터단 965명 중 766명이 응답했고 지난해 설문조사 응답인원 585명과 비교했을 때 16% 참여율이 상승했다. 

참여 학부모의 자녀 학교급별 현황을 살펴보면 초등학교가 428명으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는 중학교 175명, 고등학교 100명, 유치원 58명, 특수학교 5명 순으로 집계됐다.

14개 정책 분야에 대한 전체 만족도는 93%의 긍정적 평가로 나타났다. 

분야별 평가 상위분야는 교육비 걱정없는 학교 정책(91%), 고품질 친환경 교육 급식 정책(82%), 사이버 독도학교(77%) 순이다.

 교육비 걱정없는 학교 정책은 고교 무상교육 전면 시행으로  학비 부담을 경감한 결과, 91%의 높은 만족도가 집계됐고 앞으로도 교육비 지원을 확대해주는 정책 수립을 바란다는 의견이 다수였다. 

고품질 친환경 교육 급식 정책은 초·중·고·특수학교 전체 무상급식을 실시했으며, 특히 고교 무상급식을 조기 실시한 것이 긍정적 평가로 나타났다.

사이버 독도학교는 올해 시작한 신규 정책으로 다양한 독도교육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공해 만족도가 높았는데, 학생들이 계속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다.

기타 의견으로는 방역을 철저히 해서 아이들이 계속적으로 등교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 소규모학교 지원 확대, 체험형 학습 활동 확대 등의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올 하반기에도 모니터단을 대상으로 경북교육 정책 안내와 분기별 모니터링을 실시해 정책 추진에 대한 만족도를 계속 점검할 예정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모니터링 결과를 통해 향후 정책 추진 시 개선방안을 모색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경북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