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3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독도교육올림픽 개최..25일부터 음악회 등 열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6-21 15:27

지난해 10월 경북교육청 독도교육주간 독도사랑 행사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22일까지 경북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하는 2021 독도교육올림픽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021 독도교육올림픽은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억지 주장에 대항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식 제고와 평화의 섬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행사다.

독도교육올림픽 행사는 독도사랑 음악회, 온라인 독도퀴즈쇼, 독도사랑 퀴즈 대회, 사이버독도학교 수료 챌린지, 독도수호 결의대회 등을 진행한다.

오는 25일 경북교육청 1층 로비에서 개막행사로 열리는 독도사랑 음악회를 시작으로 경북 초․중․고 학생이 참여하는 온라인 독도 퀴즈쇼가 열린다.

온라인 독도 퀴즈쇼는 맛쿨멋쿨 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유튜브 맛쿨멋쿨 TV를 시청하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학생들 중 정답자 100명을 추첨해 상품도 지급한다. 

독도 사랑 퀴즈대회는 오는 30일, 내달 7일, 14일, 21일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팝업창 퀴즈 링크를 클릭해 참여하면 된다. 매회 고득점자 중 50명을 추첨해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초·중·고등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초급과정 또는 중급과정 수료증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지인에게 챌린지를 요청하는 사이버독도학교 수료 챌린지를 진행한다.

특히 내달 15일에는 독도 이사부길에서 독도수호결의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올해 지금까지의 독도교육을 더 심화 확대해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개교, 독도교육올림픽 개최, 독도수호결의 대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활동 및 교육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독도사랑 행사를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