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3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성군, 사회적경제기업 8개소 신규 지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6-23 13:19

22일 의성군은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신규 지정된 기업에게 지정서를 수여 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의성군은 22일 의성군청에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신규 지정된 기업에게 지정서를 수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의성군에 따르면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판매하는 기업으로 이번 수여식에서 신규 지정 기업들은 사회적가치 실현에 중점을 두고 사회적기업인으로서 책무를 다할 것을 다짐했다.

매년 사회적경제기업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의성군은 이번 신규 8개 기업(예비사회적기업 3, 마을기업 3, 사회적협동조합 2)지정으로 총 56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하게 됐고 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과 활성화도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의성군은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에도 초점을 두고 판로 마케팅 전략, 기업 맞춤형 컨설팅, 업종 간 네트워크 형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의 중요한 기초 자산인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