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송촌 학원가 ’방역에 사회적경제기업이 한몫 했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1-06-24 17:46

송촌동 일원 학원 40여개 민간에서 방역 추진
최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송촌동 일원 학원에 대해 대전 소재의 사회적경제기업인 “기능성마스크가공협동조합”에서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자체방역을 실시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최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송촌동 일원 학원에 대해 대전 소재의 사회적경제기업인 “기능성마스크가공협동조합”에서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자체방역을 실시했다.

‘기능성마스크가공협동조합’은 송촌동 일원 학원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이달 초 방역당국의 일손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접하자 대전시 교육지원부서와 협의해 22일부터 25일까지 자체 방역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윤석주 대전시 교육청소년과장은“학원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면 근처 학교는 물론 학원 등의 적극적인 협조가 절실하다”며 “N차 접촉 가능성이 많은 인근 학원 등에 대한 방역조치 가 즉각 필요한 데, 이번 민간의 자원봉사가 큰 도움이 됐다”며 거듭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한편 대전시에서는 송촌동 일원 학원에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집합금지 명령을 내린 바가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방역점검을 추진하고 방역수칙을 위반한 학원 등에 관하여 집합금지 명령 및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