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국제
샌프란시스코, 타임아웃 선정 ‘2021년 세계 최고의 도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21-10-06 16:43

샌프란시스코가 타임아웃 선정 2021년 세계 최고의 도시로 뽑혔다./사진제공=샌프란시스코관광청


[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미국 샌프란시스코가 “2021년 세계 최고의 도시”로 선정됐다.

글로벌 콘텐츠 그룹 ‘타임아웃(Time Out)’은 전세계 2만 7천여명의 일반 소비자와 에디터, 여행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최근 설문조사를 통해 2021년 세계 최고의 도시 37곳을 선정했다. 해당 설문 문항은 지역의 미식, 문화 등의 요소뿐 아니라 코로나19 발발 이후 지난 18개월 동안 커뮤니티 프로젝트와 도시의 녹지 공간 활용, 지속가능성을 꾀한 지역의 활동들을 포함했다.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의 도시 중 코로나19에 가장 빠르고 엄격한 대응을 한 도시들 중 하나다. 샌프란시스코는 특유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정신을 바탕으로 한 당국 차원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행함으로 코로나19 경제 위기를 극복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특히, 길가와 주차장, 공원 등의 공용 야외 공간에 테이블을 놓고 식당 운영을 허용하는 ‘공유 공간법(Shared Spaces Program)’이 새롭게 시행되어 수많은 요식업체가 폐점 위기를 극복했다. 또한 이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도심 곳곳에 위치한 넓은 공원과 잔디밭에서 여유를 즐기는 새로운 광경을 자아내며 도시가 활기를 되찾게 되었다는 평가다.

또한, ‘샌프란시스코 뉴딜(SF New Deal)’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600개 이상의 소상공인 커뮤니티에 자금을 지원하고, 기간제 근로자들에게는 3천만달러 이상의 임금을 제공하며, 도움이 필요한 도시 거주민들에게 277만 명분의 식사를 제공하는 등 경제 및 사회의 선 순환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의 조 달레산드로(Joe D’Alessandro) 청장은 “세계적인 콘텐츠 그룹인 타임 아웃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도시에 이름을 올리게 되어 영광”이라고 밝히며 “혁신과 발전, 자유로움의 상징인 샌프란시스코는 모두에게 열려 있으며, 한국 관광객들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7월부터 도시 내 관광지, 숙박업소, 식음료 업장 등이 정상 운영을 시작하고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이용객들에게 무료로 백신을 제공하며 관광 전면 활성화를 알렸던 샌프란시스코는 현재 80%가 넘는 백신 접종률을 기록, 현재 대부분의 실내 시설은 백신 접종 완료자만 이용을 허용하는 등 더욱 안전한 도시 방역 체계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

travelpres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