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동구 천호2동, 주민주도 지역복지 컨트롤 타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역량강화 교육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승희기자 송고시간 2021-10-28 11:20

핸드메이드 우드트레이 제작/사진제공=강동구청

[아시아뉴스통신=서승희 기자] 강동구 천호2동에서 지난 2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힐링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힐링교육은 지역을 위해 봉사해 온 협의체 위원들에 재충전의 시간과 함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고, 함께 소통하며 핸드메이드 우드트레이를 만들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천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주도 복지공동체 컨트롤 타워’로서그동안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독거어르신과 중장년 1인 가구가 밀집한 천호2동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1인 가구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이웃살피미 사업, 참사랑꾸러미 반찬지원 사업, 반려식물 지원 사업, go(고시원)클린 사업 등 고독사 예방을 위한 다양한 1인 가구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 중이며, 특히 지역 단체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나서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그 의미가 더 깊다.
 
배경숙 천호2동장은 “이번 힐링교육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협의체 활동 및 역할을 다시 한 번 제고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는 소통과 힐링의 기회가 되어 앞으로도 취약계층 주민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sweat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