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국제
응우옌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주석, 이창근(리 쓰엉 깐, Ly Xuong Can)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관광대사 접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하경옥(베트남)기자 송고시간 2021-11-20 02:16

한국관광객과 투자자들을 위한 베트남 정부의 대책 마련 논의
응우옌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주석이 이창근(리 쓰엉 깐, Ly Xuong Can)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관광대사를 접견하고 있다./사진제공=주한베트남관광청 대표부

[아시아뉴스통신=하경옥(베트남) 기자]
응우옌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주석은 지난 11월 17일 베트남 주석궁에서 이창근(리 쓰엉 깐, Ly Xuong Can)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관광대사와 일행을 접견하였다.
이 접견 자리는 베트남 조국전선위원회 창립 91주년을 기념하고 중앙당 임원인 이창근(리 쓰엉 깐, Ly Xuong Can)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관광대사의 베트남 관광 산업 발전과 활성화에 대한 헌신적인 노력과 성공적인 사업 활동을 높이 평가하기 위해 응우엔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주석의 요청으로 마련되었다.
 
이창근(리 쓰엉 깐, Ly Xuong Can)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관광대사 일행, 베트남 주석궁에서 응우옌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주석이 베트남 주석궁에서 만남을 가지고 있다./사진제공=주한베트남관광청 대표부

이 날 접견 소식은 코로나 팬더믹으로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교류와 왕래가 원할하지 않은 시기에 나온 것으로 베트남 언론미디어 VTV, VTC 등 베트남 현지 방송 및 언론 매채들을 통하여 비중있게 보도됐다.
 
응우옌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주석은 한국은 투자, 문화, 관광 등 모든 분야에서 베트남의 포괄적이며 전략적 동반자임을 강조하며, 특히 베트남이 코로나19 백신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을때 한국이 지원해 주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언급하면서 한국 정부와 국민들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베트남 정부는 내년 한-베 수교 3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를 맞아 이창근(리 쓰엉 깐, Ly Xuong Can)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관광대사가 앞으로 양국간 관계에 더 많은 공헌을 하기를 희망하며, 이에 베트남의 문화, 관광 및 경제 분야 활동에서 이 대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베트남 외교부 특별 지원팀을 구성하여 원할한 활동과 사업 추진에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창근(리 쓰엉 깐, Ly Xuong Can) 관광대사는 응우옌 쑤언 푹(Nguyen Xuan Phuc Phuc)주석의 한-베 양국 상호 우호 협력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코로나 팬더믹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는 양국 여행업계의 빠른 정상화를 위한 대책 마련을 수립하겠으며 앞으로 더 많은 양국의 관광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충실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는 한국 여행사들에게서 청취한 의견들을 베트남 정부의 체육문화관광부를 비롯한 관계 기관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베트남 현지 행정 지원책과 해결 방안을 마련 중이며, 그리고 코로나 팬더믹 이후 양국의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lifeplazahanoi@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