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1-11-24 10:27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사진제공=사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이 하수·폐기물처리시설을 대상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위험성평가에서 우수사업장으로 인정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은 사업장 스스로가 유해·위험요인을 발굴하고 사고 발생 가능성을 감소시키는 등 위험성 평가 실태를 객관적으로 심사하여 산업재해로부터 안전성을 획득한 우수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공단의 하수·폐기물처리시설은 ‘무사고·무재해현장’을 최고 목표로 설정하여 현장 안전보건 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 예방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사업주의 관심도를 비롯해 위험성평가 실행수준, 구성원의 참여·이해도, 재해 발생 제로(Zero) 등 안전에 대한 대응력이 높다는 것에 큰 점수를 받았다.
 
박태정 공단 이사장은 “이번 우수사업장 인정은 안전전문기관의 컨설팅 없이 전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만으로 얻은 결과이기에 보다 값진 성과다”며, “앞으로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사천바다케이블카,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사천시실내수영장으로 확대하여 위험성평가 우수 사업장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