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성군 통합신공항이전지원 위원회, 주민화합행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11-26 12:29

의성 통합신공항 주민화합행사장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는 지난 24일 ‘의성의 새로운 비상’이라는 주제로 통합신공항 주민화합행사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공연장 및 행사)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김희국 국회의원, 배광우 의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숙의형시민조사 참여자, 전 통합신공항 의성군 유치위원회 임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전지원 위원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통합신공항 추진 과정속에서 애썼던 주민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지원을 위한 여.야.정 협의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희국 국회의원은 ‘공항 건설 및 운영’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광휘 위원장은 “앞으로도 성공적인 통합신공항 이전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군과 긴밀하게 소통히겠다”고 말했으며 김주수 군수는 “통합신공항 이전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주민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