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기윤, ‘2021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 수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11-26 14:46

강기윤 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이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선정한 ‘2021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을 수상했다.

강기윤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서 국정감사 기간 동안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일어나더라도 인과성을 인정받지 못하는 이유를 찾아냈다.

일례로 ‘Indeterminate’를 WHO는 ‘규정되지 않음’이라는 가치중립적 판단 기준을 삼고 있는 것과는 달리 질병청은 ‘인과성이 인정되기 어려운 경우’라는 부정적 뉘앙스의 기준을 가지기 때문이라며, ‘의학적 소견’이 아닌 ‘애민정신’으로 국민을 보호해달라며 강조했다.

그리고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인과성 인정 범위 확대를 고려하고, ‘코로나19 백신 안정성위원회’를 출범하겠다는 답변을 이끌어 낸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 받았다.

강기윤 의원은 “국정감사에 임하며 정부의 잘못된 백신정책을 바로 잡아 국민에게 안심하고 백신 접종하도록 하자는 마음가짐으로 임했을 뿐인데 당으로부터 공로를 인정받아 베스트리더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며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