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교육청, ‘2021년 안전체험의 날’ 행사 성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1-11-26 15:31

‘ON 세상 안전의 날! 함께해요’ 주제
안전체험관./사진제공=대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ON 세상 안전의 날!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진행한 안전체험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안전체험의 날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안전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교육활동이다.

이번 안전체험의 날 행사는 학술마당과 체험마당으로 이뤄졌다. 학술마당에서는 한국교원대학교 박윤주 교수의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의 삶을 위한 학교안전, 새롭게 바라보기’라는 주제로 특강이 실시되고, 우리가 실천하는 안전교육 이야기 UCC 공모전 우수 작품을 공유하는 사례발표가 이뤄졌다.
 
체험마당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이뤄지는 기관안전체험관과 학교에서 이뤄지는 학교안전체험관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특히 이번 안전체험의 날은 2021 대전미래교육박람회와 병행해 다채로운 교육 행사와 함께 성장과 도약을 그리는 대전행복교육의 체험마당으로써 학생들이 창의력을 기르고 미래를 그려보며 꿈을 키워 나아갈 수 있는 장을 펼치고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더불어 기관안전체험관은 대전경찰청, 대전소방본부,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주)비즈 등의 기관에서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였다.
 
대전교육청 이상근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안전체험의 날 행사가 학생·학부모·교원·시민 등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모두가 참여하는 안전문화 형성에 기여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 안전을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