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한의대,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농축산부 장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12-02 13:41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으로 농촌지역 발전에 기여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이 '제6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제6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은 농촌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농촌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 단체 등 유공자를 발굴·포상하는 것으로, 실적검증 및 조직위원회에서 선정해 최종 시상하게 된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5년간 농촌지역 9000여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건강 및 복지 증진, 환경개선,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농촌지역 발전에 기여해왔다.

농촌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봉사, 연탄나눔 봉사활동, 한방의료봉사, 농가일손도움봉사, 어르신 장수사진촬영봉사, 농산어촌진로버스(산간벽지 지역으로 찾아가는 진로교육) 등의 활동을 펼쳤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변창훈 총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봉사활동이 매우 제한적인 상황 속에서도 대학이 보유한 의료·보건·문화·교육·복지분야의 재능을 기부하여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구한의대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농촌지역민에게 균등한 나눔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격차를 최소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