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2021 교육기부 나눔축제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12-02 15:33

2일 경북교육청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2021 교육기부 나눔축제를 개최했다.(사진제공=경북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마음은 나누고, 재능은 더하고, 함께해요! 교육기부’라는 주제로 2021 교육기부 나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교육기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대면과 비대면을 혼합한 블렌디드 방식으로 진행, 현장 방문은 참여 인원 제한으로 인해 개인 교육 기부자,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 학교 관리자 등 사전 신청을 통해 운영됐고 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참여했다. 

2일 개막식은 평균연령 72세로 구성된 봉화아코디언, 8개국의 결혼 이민 여성 28명으로 구성된 다소리세오녀 합창단의 식전기부 공연으로 시작을 알렸으며 개막영상, 경북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교육기부 사업 등이 소개됐다. 

또한 개막식은 메타버스에서도 동시에 운영돼 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함께 개막식에 참여했다.

이후 지속 가능한 발전목표 17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한 각 단체 부스 체험, 메타버스 시연, 사진 공모전 입상작 및 미술 작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었고, 개그맨 정범균의 강연으로 열기를 더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현장 참석을 하지 못한 학부모, 교원, 일반인들을 위해 모든 활동은 교육기부 누리집 및 맛쿨멋쿨 TV를 통해 실시간 중계가 됐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에 지속가능한 발전목표 17가지와 연계한 부스를 똑같이 구현해 각 단체에서 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기부 소개와 부스체험 활동이 이뤄져 학생들은 교육기부 체험을 가상 공간에서 새로운 형태로 경험할 수 있었다. 

권영근 경북교육청 교육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학교 교육뿐만 아니라 사회의 총체적 협력이 필요하며 교육기부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 기회가 좀 더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기부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