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제시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유치 쾌거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2-01-13 23:13

노인복지타운 內 노인보호체계확보, 노인복지 선도모델 구축!
김제시청 전경./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김제시는 노인복지타운 내 다온관을 무상 임대하여 군산시 소재의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을 이전 유치했다. 이번 유치는 (재)전라북도사회서비스원과 업무렵약을 맺어 수탁이 만료되어 재위탁이 필요한 기관을 발빠른 대처를 통해 이루어낸 쾌거이다.
 
‘전북서부노인전문보호기관’은 6개 시군(김제, 군산, 익산, 정읍, 부안, 고창)을 거점으로 노인학대신고 및 현장조사, 학대피해노인을 위한 사례관리, 노인학대교육 및 인권교육, 홍보, 지역사회자원연계 등의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노인들의 고립감과 외로움 등 우울감이 증가하고 있고, 국민들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이 늘고 있어 노인의 자살 및 학대로 이어질 우려가 큰 상황에서의 유치여서 더욱 의미가 있다.
 
김제시는 이번 노인보호전문기관 유치로 노인학대 신속대응체계 확보와 소재지에서 진행되는 전문서비스(심리정서지원, 법률, 의료 등)를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김제시노인복지타운내 운영중인 노인복지관, 노인전문요양원, 노인회, 노인복지주택 등과의 시너지 확대를 통해 김제시 노인보호시스템 확보가 이루어짐에 노인복지 운영모델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김천오 관장은 ‘서부권 6개 지역에 최적의 노인보호체계를 구축하고 노인권익을 옹호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으며, 김제시 관계자는‘어르신을 위한 김제시 노인복지체계가 대한민국을 선도할 수 있는 롤모델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유치 의의를 전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