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봉화 도촌초, 전국 발명 디자인 대회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2-01-15 11:06

14일, 봉화초는 전국 학생 발명 상상화 및 캐릭터 디자인 그리기 대회 수상자들에게 시상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봉화 도촌초등학교는 한국학교발명협회에서 주최한 전국 학생 발명 상상화 및 캐릭터 디자인 그리기 대회에서 초등부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해 11월 열린 한국학교발명협회에서 주최하고 경북도 과학원에서 주관한 발명 캐릭터 디자인 부분에서 경북 대표로 선발돼 전국대회에 출전한 3학년 김서윤 학생과 4학년 신승연 학생이 출전해 수상자 중 각각 2위와 5위의 성적으로 발명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성과는 학교에서 특색교육으로 실시하는 두드림(Do Dream) 프로그램과 발명·창의공작 프로그램을 통한 창의적인 발상과 문제해결력이 교육활동 속에 잘 융합돼 훌륭한 결과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다.

대회에 참여한 3학년 김서윤 학생은 “학교에서 우리가 배웠던 내용들을 이용해 새로운 캐릭터 디자인을 만들어 본 것이 대회에서 좋은 결과가 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고 4학년 신승연 학생은 “학교에서 즐겁게 배웠던 메타버스라는 주제가 이번 대회의 중심주제로 나와 그림에 제가 가진 생각을 쉽게 담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임식 교장은“학생들이 앞으로 다가오는 미래교육에도 다양한 학습활동과 체험활동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