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허태정 대전시장, 오미크론 확산에 방역점검 나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01-28 20:46

설연휴 앞두고 엑스포야외스케이트장, 한밭수목원 방역특별점검
허태정 대전시장이 방역점검에 나서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28일 설 연휴기간을 앞두고 가족동반 시민들의 많은 방문이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들에 대한 방역상황 점검에 나섰다.
 
설 연휴기간에도 정상 운영될 예정인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을 찾은 허태정 시장은 “설명절 가족과 연휴를 즐기려는 시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루 1500명 이상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시설인 만큼 방역 및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달 13일에 개장한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은 방역을 위해 출입구에 자동소독분사기를 배치했고 보호장구와 스케이트 등 대여장비 이용 후 즉시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용자 안전사고에 대비해 의무실을 운영 중이다.
 
이어 한밭수목원을 찾은 허태정 시장은 수목원내 부대시설을 점검하고“코로나 상황 속에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삶의 휴식처를 제공하는 데 수목원과 공원의 역할이 다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편의시설의 방역 및 관리강화를 주문했다.
 
한편, 대전시는 오미크론의 전국적 확산세 속에서 시민들이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달 20일부터 2월2일까지 설 특별방역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누수 없는 방역업무 추진과 설 연휴기간 24시간 비상근무 체계 유지 등 방역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