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 개최...데이터 기반 금융혁신 나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5-25 08:59

신협중앙회가 개최한 ‘2022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에서 밸류바인 구자룡 대표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신협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지난 24일 대전 서구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관 2층 대강당에서 전국 신협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금융 트랜드를 공유하고 신협 디지털 전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마케팅 특강 ▲디지털전환우수조합 사례 공유 ▲디지털 신규 추진 사업 소개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강을 진행한 ㈜밸류바인 구자룡 대표는 빅데이터 시대에 데이터 리터러시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어졌다.
 
디지털 전환 우수조합 사례 발표자로 나선 연수송도신협 박기철 상무는 2021년 오픈한 디지털 지점에 대한 소개와 My포인트 제도를 활용한 우수 조합원 관리 방안, 카카오 채널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추진 과정을 공유했다.
 
우수조합 사례 발표에 이어 중앙회 디지털전략팀 손영식 팀장은 온(ON)뱅크 및 디지털 창구를 포함한 신협의 주요 디지털 금융 업무에 대한 소개와 향후 추진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참석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신협은 2020년 1월 출시한 모바일 플랫폼 온(ON)뱅크의 누적 가입자수가 16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상호금융권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