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9일 화요일
뉴스홈 종교
다니엘미션미니스트리 오준섭 선교사, '청년과 노인의 차이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2-06-27 05:01

다니엘 미션 미니스트리 오준섭 선교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청년과 노인의 차이는?

1. 유대인 랍비인 시드니 그린 버그(Sydney Greenberg)는 “청년과 노인의 차이”를 두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우리가 사람들을 믿으면 우리는 청년이다. 그러나 우리가 사람들을 믿지 않으면 우리는 노인이다. 만약 우리가 인생을 즐길 줄 안다면 우리는 청년이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모든 것을 포기하면 우리는 노인이다. 만약 우리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면 우리는 청년이다. 그러나 우리가 과거의 전통과 방법에만 의지하고 있다면 우리는 참으로 노인이다.

만약 우리가 아름다워지려고 노력한다면 우리는 청년이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과거만을 회상하고 있다면 우리는 노인이다. 만약 우리가 친교와 즐거움을 찾고 있다면 우리는 청년이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고독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면 우리는 노인이다. 만약 우리가 행복을 갈망한다면 우리는 청년이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회상만을 하고 있다면 우리는 노인이다.

만약 우리가 사랑을 줄줄 안다면 우리는 청년이다. 그러나 우리가 받으려고만 하고 있다면 우리는 노인이다. 만약 우리가 꿈을 아직도 갖고 있다면 우리는 청년이다. 그러나 우리가 꿈을 포기하고 오늘만을 바라보고 있다면 우리는 노인이다!”

2. 청년과 노인의 차이는 보통 나이로 그 차이를 분간합니다. 하지만 시드니 그린 버그(Sydney Greenberg)는 청년과 노인의 차이는 나이의 문제가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바로 마음의 문제, 생각의 문제, 그리고 의지의 문제라는 것입니다.

3. 우리는 나이의 많고 적음과 상관없이 노인의 삶이 아니라 청년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마음과 생각을 젊게 하고 굳은 의지로 청년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4. 여러분의 젊은 인생을 응원합니다. 여러분의 젊은 날들을 진심으로 축복합니다. 우리 모두 노인의 모습이 아니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날마다 주시는 그 힘과 능력을 힘입어 청년의 모습으로 살아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오늘 내가 팔십오 세로되 모세가 나를 보내던 날과 같이 오늘도 내가 여전히 강건하니 내 힘이 그때나 지금이나 같아서 싸움에나 출입에 감당할 수 있으니”
-여호수아 14장 10-11절-

질문 1.
당신은 청년과 노인의 차이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질문 2.
자신이 청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노인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청년답게 사는 삶은 어떤 삶이라 생각하시나요?

질문 3.
만약 내가 70대나 80대가 되었다고 생각해봅시다. 그때 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이었으면 좋겠나요? 왜 그런 모습이 되고 싶은지 나누어주세요.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