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 여자단기 청소년쉼터, 세명대 컴퓨터학부와 업무 협약 체결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광열기자 송고시간 2022-07-22 08:35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협약모습./사진제공=제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광열 기자]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19일 세명대학교 IT엔지니어링대학 컴퓨터학부와 위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상호교류 협력 관계를 맺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관 상호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학교 밖 청소년 및 가정 밖 청소년등 위기청소년들에 대한 교육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진로 및 자기개발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청소년들의 진로를 위한 교육 및 정보 교류, 자기개발 및 특화 프로그램 지원 등이며, 올해에는 컴퓨터학부에서 교육기부로 코딩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세명대 컴퓨터학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 및 가정 밖 청소년들이 컴퓨터와 관련된 진로를 개발하고 교육받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 학업지원, 자립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봄청소년쉼터)는 만 9~24세의 여자청소년이라면 365일 언제든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jinli77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