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10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 폭염 대비 시설물 관리실태 점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8-03 15:27

경북 경산시는 여름철 폭염 대비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경로당(왼쪽), 대형공사장 점검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여름철 폭염 대비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실시한 폭염 대비 관리실태 점검에서는 무더위 쉼터, 그늘막, 쿨링포그 및 대규모 건설사업장을 대상으로 폭염저감 시설물 관리상태와 작동상태를 확인했다. 또 공사장 안전수칙 준수 및 냉방용품 비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해 폭염 대비 상황을 점검했다.

지역 어르신 쉼터인 경로당에 대해서는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5일까지 폭염 및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운영관리 실태점검을 한다. 노인복지팀과 경로당 행복도우미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읍면동 경로당 387개소를 방문해 경로당 내 냉난방기 작동 여부, 방역소독 및 청결 상태 등을 점검하고 있다.

이외에도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건강 취약계층에 대해 전담팀을 구성해 폭염특보 발령 시 취약대상자에게 안부 전화로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폭염 대비 주거환경을 점검하는 방문 건강관리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경산시는 시민들의 편안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민중심 친절행정 직원교육을 부서별 실시해 민원인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소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행사, 축제 등 시정 홍보 및 유익한 정보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해 홍보하는 등 시민중심 열린 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