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교육청, 3년 연속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 정책 사례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8-12 18:54

대구시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소통·연계 '다(多-)잇다' 서비스 기반 다문화학생 등 종합지원 체계' 정책이 교육부 주관 '2022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 사례 경진대회'의 우수 정책 사례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우수 사례 선정으로, 대구시교육청은 대회가 시작된 2020년 이후 3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이는 전국 최초에 해당한다.

2020년에는 '원격교육시스템 in 대구', 2021년에는 '기초·기본 학력 향상을 위한 '학력 탄탄 D-BASE' 지원체제 구축'이 각각 우수 정책 사례로 선정됐다.

올해 선정된 '소통·연계 '다(多-)잇다' 서비스 기반 다문화학생 등 종합지원 체계'는 '다(多-)잇다' 서비스를 통해 학교나 지역의 각종 교육정보를 다국어로 통역 및 번역해 제공함으로써 다문화학생과 학부모의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해 충분한 교육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학교에서는 맞춤형 한국어교육이나 학습보충 및 전문기관을 통한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다문화학생의 학습과 학교 적응을 돕는 종합 정책이다.

특히 '다(多-)잇다' 서비스는 다문화가정의 교육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다국어로 문자, 번역, 통역, 상담(Call-Back 서비스), 유튜브 자막 서비스, 카카오톡 채널 운영 등을 지원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다문화학생들이 교육문제에 직면하지 않고 학교와 사회에 잘 적응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