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고령친화도시 실행계획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9-17 00:00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16일 ‘고령친화도시 실행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2019년 12월에 수립된 ‘울산광역시 고령친화도시 3개년(2020~2022년) 실행계획’의 이행 상황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울산광역시 노인복지정책위원회 위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단계 추진상황 보고와 제2단계 수립계획, 주요 복지시책에 대한 질의․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제1단계 실행계획에는 3개 영역(정주환경 조성, 사회통합 실현, 건강생활 보장), 9개 전략, 35개 추진과제를 담고 있다.
 
주요 추진 과제로는 ▲공공형 실버주택 건립 ▲노인 맞춤형 공공임대주택 보급 ▲노인친화 거점공간 조성 ▲노인보호구역 확대 ▲저상버스 도입 ▲노면전차(트램) 건설 등이 있다.

특히, ‘살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 고령친화도시 울산’으로서 정주환경 등 고령사회 준비단계로서 물리적 환경 등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두었다.
 
반면, 2단계 실행계획은 고령사회 진입단계로서 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시민욕구를 반영한 문화 활동 참여 등 시민 삶의 질 제고에 초점을 두었다.
 
울산시 관계자는 “고령친화도시 실행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해 국내외 어떤 도시보다도 고령화에 잘 대응하는 고령친화 선도도시로, 어르신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살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 고령친화도시 울산’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18년부터 고령 친화도 조사, 시민참여 토론회(포럼) 개최, 지침(가이드라인) 개발, 노인복지 기본 조례 제정, 누리집 구축 등 고령친화도시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해 오고 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