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구군 유튜브 채널, 지역 홍보 역할 톡톡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9-23 00:00

양구군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양구군에서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 지역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양구군은 주 타깃층인 MZ세대는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르는 유튜브를 활용하여 양구군의 다양한 아이템을 노출하여 이미지를 상승시키고 친숙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먼저, 양구군은 올해 16명의 양구군 유튜브 서포터즈를 위촉하여 현재까지 총 165개의 영상을 게시하면서 양구군 관광지 및 우수 먹거리, 축제 등을 홍보하고 있다.

양구군 서포터즈는 축제장과 관광지를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양구 시티투어 등을 직접 참여하여 신청부터 코스, 일정에 대해 알려주며 관광 상품에 대해 소개하는 등 지역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고, 방문 욕구도 함께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양구군은 전문 크리에이티브 업체와의 용역 계약을 통해 콘텐츠의 재미와 질을 한 단계 높인 기획 홍보 영상들을 제작하여 업로드하고 있다.

전문 크리에이티브 업체를 활용한 기획 홍보 콘텐츠 제작은 시청자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유명인을 활용하여 실험 카메라, 뮤직비디오, 패러디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특히, MBC “개그야” 명품 남녀 코너에서 열연을 펼치며 존재감을 과시했던 개그맨 김주철을 섭외하여 양구군 주요 관광지와 먹거리를 특유의 재미난 말투와 표정과 몸짓으로 신명나게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문승현 군정홍보팀장은 “양구군의 다양한 아이템을 다양한 관점과 시선에서 보다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림으로써 지역의 이미지와 친숙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많은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 유튜브 채널은 유튜브 검색창에 ‘강원도 양구군’을 검색하거나 사이트 주소로 접속하면 구독과 시청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