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 3년 만에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0-02 18:38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경로효친사상 고취를 위한 축제의 장 마련
2일 경북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2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관내 어르신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5회 노인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경산시 청년연합회(회장 송영화)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3년 만에 개최돼 지역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고양하는 자리가 됐다.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남부동 정천훈 어르신이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았고, 하양읍 김중곤 어르신 외 14분은 경산시장 표창을 받았다. 노인공경을 실천하고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사랑의 희망은행이 노인복지 기여 단체로 수상했다. 기념식에 이어 열린 2부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어르신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준비한 어르신 노래자랑 및 축하공연 등으로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오늘날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었으며 후세대들은 항상 그 은혜에 감사하고 어르신의 사랑을 되새기며 공경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시민중심의 행복한 경산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