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기고] 위경환 경장, 차량점검, 안전운전을 위한 운전자의 의무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2-11-15 10:37

인천남동경찰서 교통과 교통안전계 경장 위경환/사진제공=남동서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야외 마스크착용의무 해제와 가을 단풍시즌에 접어들면서 많은 시민들이 그간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주말이면 전국 단풍명소를 찾아 여행을 떠나기 시작했다.
 
단풍놀이, 지역축제, 산악회 등 많은 인파가 몰리며 고속도로와 지방 단풍명소 시내권에는 교통정체가 발생하고 이와 함께 안전부주의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도 다시 증가하고 있어 여행을 떠나기 전 운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장거리 운전을 떠나기 엔진오일의 양과 교체주기를 점검받고 워셔액, 타이어 공기압과 이물질로 인한 타이어 훼손은 없는지 점검 후 출발은 가족과 더불어 고속도로를 함께 이용하는 운전자들에 대한 배려운전의 시작점이 될 수 있다.
 
또한 현재 일반국도와 지방도는 수확을 앞두고 농기계와 경운기의 운행이 증가하여 지방도로의 경사로와 급커브길에서의 사고도 발생하고 있어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더욱 필요한 시점이다.
 
행락지에서는 많은 인파가 도로에 몰려 차량과의 접촉사고가 빈번하며 주차자리를 찾던 중 시야가 분산되어 우회전시 등 보행자를 충격하는 사고 또한 발생하고 있어 일시정지, 보행자를 위한 양보운전은 이번 여행의 필수덕목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안전운전, 배려운전, 도로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운전자의 마음은 도로의 안전을 지키고 즐거운 여행과 안전한 여행의 시작점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yanghb1117@hanmail.net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