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4일 일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사랑을 가득 담은 속초시립합창단 정기공연 초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11-18 00:00

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사진제공=속초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속초시가 오는 19일 토요일 오후 5시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Sokcho Love Songs’ 라는 주제로 제26회 속초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총 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 첫 번째 공연곡은 그래미 상을 수상한 유명 작곡가 Eric Whitacre의 작품으로 배우자가 쓴 사랑의 시에 곡을 붙여 만든 Five Hebrew Love songs(5개의 히브리 사랑노래)를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의 선율과 함께 선보이며, 두 번째로는 우리에게 익숙한 비틀즈 노래 메들리를 공연한다.

2부는 인기 트로트곡인 ‘네박자, 초혼, 사랑의 배터리’를 합창에 맞게 편곡하여 들려주고, 마지막으로 속초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은 ‘설악산 메아리, 속초에 심은 사랑’을 특별히 선보일 예정이다.

속초시립합창단은 현재 지휘자 길현미, 반주자 이민희, 단무장 최승석을 포함하여 총 34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989년 12월 8일에 창단된 이래로 매년 정기연주회, 다수의 기획연주 등을 통해 속초시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속초시립합창단 단장인 김성림 부시장은 “이번 공연에는 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더 품격 있게 표현하기 위하여 무대, 조명 등의 연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만큼, 공연을 통해 시민분들이 속초에 다시 한번 사랑에 빠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