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1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찾아가는 마술쇼 시작...내달 20일까지 20개교 진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2-11-24 12:56

지난 17일 상주 함창초등학교 마술쇼 장면.(사진제공=경북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말까지 도내 초·중학교 20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술쇼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찾아가는 마술쇼는 코로나로 학교 밖 활동이 어려워진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공연을 기획해 학생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7일 상주 함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1일 경주 천포초등학교 등 내달 30일까지 20교를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전문 마술팀이 학교를 방문해 진행하는 마술쇼는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마술뿐만 아니라 플라워 컬러체인지, 벌룬쇼 등 학생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마술쇼를 관람한 함창초등학교의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친구들과 함께 보낼 시간이 부족했는데 마술쇼를 통해 친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지루할 틈이 없었다”고 만족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이경옥 경북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찾아가는 마술쇼가 장기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에게 문화체험을 기회를 넘어 꿈과 희망을 키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찾아가는 마술쇼가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하겠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