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1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현진희 대구대 교수, 국제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 사무총장 선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2-11-24 13:09

현진희 대구대 교수.(사진제공=대구대)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대구대는 현진희 대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최근 국제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 사무총장으로 선출됐다고 24일 밝혔다. 

현 교수는 ISTSS의 사무총장직을 아시아인으로는 첫번째로 맡게 됐다.

이번 선출로 ISTSS의 집행부에서 학회 전체 운영을 총괄하고 트라우마스트레스와 관련한 국제 연구와 임상실천에 깊게 관여하게 됐다. 

그는 지난 2020년부터 본 학회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고 사무총장의 임기는 2022년 11월 10일부터 1년이다.

ISTSS는 트라우마 스트레스와 연관된 지식을 공유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다직역의 전문 학회로 전 세계 49개국이 참여해 트라우마 경험을 이해하고 예방 및 완화하며 이 영역을 대변하는 국제학회이다. 

지난 1960년대 후반 베트남전의 트라우마 경험이 알려지면서 학회가 태동했다. 

이 학회는 철저한 경험 원칙에 따라 치료 기준을 발표하고 국제적 기준을 설정하는 등 트라우마 분야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 교수는 전 미육군병원 임상사회복지사로 근무하며 참전 미군들의 트라우마, 아동학대, 가정폭력 피해자에 대한 심리치료, 국내 각종 재난 발생 시 재난심리지원을 해온 정신건강 전문가이다. 

또한 현 교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전국민 정신건강실태조사 분기별 실시, 감염병 심리사회방역지침 한글판 및 영문판 발간 등으로 지난해 코로나19 심리지원 대응유공으로 근정포장 정부포상을 받기도 했다. 

현진희 대구대 교수는 “트라우마에 관한 국제적 협력 작업에 적극 참여해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