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1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명문화대, '문화의 힘을 믿는다' 인문학 특강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1-24 17:16

23일 계명문화대학교 도서관 책다락카페에서 김정학 대구교육박물관장이 '문화의 힘을 믿는다'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문화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23일 도서관 책다락카페에서 '박물관에서 무릎을 치다'의 저자인 김정학 대구교육박물관장을 초빙해 '문화의 힘을 믿는다'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개최했다.

2022학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문화인 양성 프로그램인 인문학 특강은 공동체적 가치를 기반으로 미래지향적 역량과 문화적 교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김정학 관장이 지난 10년 동안 한국을 비롯해 중국·일본·미국·캐나다·호주의 박물관 36곳 현장을 찾아, 보고 만지고 느낀 것을 마음에 담으며 쓴 '박물관에서 무릎을 치다'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정학 관장은 세계 유수의 박물관을 통해 느낀 점과 책을 쓰게 된 동기 및 에피소드 등을 전달했으며, 특히 박물관을 통해 알게 된 문화의 힘을 친근감 있고 재미나게 풀어내 큰 호응을 얻었다.

황보미향 교육과정지원센터장은 "올해 벌써 4번째 인문학 특강을 운영했으며, 우리대학교 성인학습자의 참석이 증가되고 특강을 경청하는 학생들의 태도와 열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올해 △2주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2022년 파란사다리 사업 등에 잇따라 선정돼 5년간 약 305억원의 국고를 확보해 인성을 겸비한 미래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