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달성군,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 챌린지 시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1-27 10:23

어려운 이웃을 찾아서…SNS홍보 릴레이 첫발을 내딛다
최재훈 대구 달성군수가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SNS홍보 릴레이 챌린지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달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 달성군은 '더 빨리 찾아내고, 더 넓게 참여하고, 더 두텁게 보장하기'를 주제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SNS홍보 릴레이를 최재훈 달성군수를 시작으로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 김홍수 달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이 동참하는 가운데 첫발을 내딛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내년 2월28일까지 추운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는데 집중할 계획이며, 복지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제도를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군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각 기관 및 단체별 대표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이장, 군민 등 각계각층이 함께 참여해 우리 주변의 취약계층을 찾는데 중점을 두었다.

아울러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및 사회보장정보시스템 빅데이터를 통해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은 희망가족돌봄 및 복지기동대 지원, 긴급복지 서비스 '선지원 후조사' 방침 아래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긴급한 지원 이후에도 생활이 어려운 가구는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등 기초생활보장과 돌봄서비스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복지위기가구 SNS홍보 릴레이 챌린지를 통해 취약계층을 발굴하는데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발굴된 위기가구는 위기사유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