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DGB대구은행파크에 서치라이트 조명 '승리의 빛' 설치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1-27 10:59

'승리의 빛'으로 카타르에 있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응원
희망의 메시지 전달, 도시 활력을 염원하는 빛 기둥 연출
DGB대구은행파크에 설치된 서치라이트 조명 '승리의 빛'.(사진제공=대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대구FC시민프로축구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DGB대구은행파크에 서치라이트 조명을 설치하는 '승리의 빛'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승리의 빛' 조성사업은 코로나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해 대구의 활력을 기대하는 염원을 담고 있다.

DGB대구은행파크에 설치된 서치라이트 조명장치는 7㎾ 제논램프를 사용한 고공 투사등으로 빛의 직진성을 활용, 원거리에서도 조망이 가능하도록 연출해 대구의 밤하늘을 하늘색 빛으로 수놓을 예정이다.

'승리의 빛'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맞춰 지난 24일 한국 대 우루과이 경기가 있는 날 승리의 함성을 드높이기 위해 처음 시연했고, 이후에는 연말연시, 대구FC 경기가 있는 날 등에 희망의 빛 기둥을 연출할 예정이다.

권오환 대구시 도시주택국장은 "승리의 빛이 카타르에 있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고,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밀착형 다양한 빛 연출사업을 추진해 밤이 아름다운 대구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