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현일 경산시장, '대화기부운동' 릴레이 챌린지 1호 동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1-30 15:09

'작은 대화로 세상을 바꾸다'
조현일 경북 경산시장이 30일 '대화기부운동' 릴레이 챌린지 1호로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조현일 경북 경산시장은 30일 'K-외로움대책 사업'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화기부운동' 릴레이 챌린지 1호로 참여했다.

경북도가 추진하는 'K-외로움대책 사업'은 외로움으로 심리적인 어려움을 경험하는 시민들에게 사회적 관계 형성과 다양한 소통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심리적 공동체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세부사업인 '대화기부운동'은 해당 홈페이지(http://www.gbmind.kr) 또는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대화 기부자와 대화 요청자를 신청 받아 각자 희망하는 상담 분야 등을 고려해 1:1로 매칭, 전화 통화를 통해 대화를 나누고 마음을 나누는 운동이다.

경산시는 대화기부운동 외에도 청년층이 많이 분포한 관내 사업장에 '청년 고민상담소'를 운영해 청년층의 외로움에 소통 및 공감하는 등 외로움 대책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사회적 변화에 따라 보건복지 서비스의 방향도 마음 복지 등으로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 작은 대화로 많은 사람이 큰 위로와 치유를 받을 수 있도록 대화기부운동이 경산시 전체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