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3년 만에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1-30 19:54

'배움과 나눔의 즐거움, 학습팔레트 경산!'
'제7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포스터.(자료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오는 12월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제7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배움과 나눔의 즐거움, 학습팔레트 경산!'이라는 주제로 수강생들이 올 한 해 동안 학습을 통해 배우고 익힌 재능과 솜씨들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고자 마련됐다.

박람회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전시마당, 플리마켓 등 4개의 마당으로 꾸며져 스탬프 투어, 작품전시, 성인문해 시화전, 60개의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박람회인 만큼 평생학습 관련 기관, 단체, 동아리 등 참여도가 매우 높고 수강생들의 다양한 성과물을 선보이기 위하여 열정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특히 12월2일 개막식 전 오후 1시30분에는 가수 션(본명 노승환)이 '나눔을 실천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나눔'에 대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한 3D 펜, 키오스크 체험존, 드론 축구, 자동차 운전 시뮬레이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4차산업 기기 체험의 장도 마련돼 그 어느 때보다도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으로 기대감이 크다.

조현일 시장은 "경산시의 평생학습은 시민 누구나 집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공간 발굴과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 확대와 접근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