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대구대 등 9개 지역대학과 고교학점제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등 협력 체제 구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2-12-01 10:35

지난달 29일 대구대 경산캠퍼스에서 경북교육청은 9개 지역대학과 고교학점제 지원 체제 구축 및 교육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경북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9개 지역대학과 지난달 29일 대구대 경산캠퍼스에서 고교학점제 지원 체제 구축 및 교육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임종식 경북교육감, 박순진 대구대 총장, 이신희 경북대 교학부총장, 신일희 계명대 총장, 오명훈 금오공과대 산학협력부총장, 성한기 대구가톨릭대 총장 직무대행,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 권순태 안동대 총장, 김재춘 영남대 교육혁신부총장, 최도성 한동대 총장이 참석했다.

경북교육청과 9개 지역대학은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학생들이 진로와 연계된 학업 계획을 수립하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자는 데 뜻을 같이하고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은 고교학점제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등 경북도 교육행정기관 및 고등학교와의 교류 활성화, 기타 고교학점제 관련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한 상호 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대구대는 7년 연속 선정된 2022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통해 고교학점제 및 성취평가제에 따른 전형별 평가 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 연구를 통해 2025년 본격 시행될 고교학점제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의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간소화하는 동시에 객관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평가 방법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고교학점제 대입전형 반영을 위한 교사 학습 공동체,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한 교수 학습 자료 제작 프로젝트, 경북교육청과 지역대학간 고교학점제 운영 사례 공유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순진 대구대 총장은 “경북교육청과 지역 9개 대학이 함께 하는 이번 협약이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고교생의 진로 희망에 따른 학생 선택 중심의 개별화 교육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교육청-대학 간 협력적 교육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공동교육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미래형 교육 협력 모델을 통한 경북형 고교학점제의 안착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